미스터트롯2 투표하기

아이폰11까지 출시가 된 지금 얼마전 출고가 인하가 진행된 아이폰X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오늘은 아이폰X 가격 및 스펙 디자인등 자세하게 알아볼까합니다. 아이폰X는 아이폰 시리즈의 10주년 기념 모델로 미래와의 조우라는 슬로건으로 혁신적인 변화를 주었던 모델로 사전예약때부터 많은 인기를 받았던 모델입니다.

아이폰X 가격 스펙

아이폰X는 출시된지 2년이 조금 넘은 모델이며, 지금도 판매가 되는 전작 아이폰 시리즈 보다 비교적 단종 시기가 빨라 지금은 제조사 공급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얼마전 현재 아이폰X를 한정 수량으로 재고를 풀고 있는것과 동시에 아이폰X 가격도 많이 떨어지는 바람에 다시 스펙과 가격에 대해 재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 특성상 매년 마다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상반기 부터 시작된 5G 상용화로 인해 새로운 5G 스마트폰이 줄이어 출시가 되었고 LTE 이후로 또 다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각 제조사에서 이미 내놓은 5G 스마트폰은 갤럭시S10 5G, 갤럭시노트10, LG V50S ThinQ, LG V50, 갤럭시A90, 갤럭시폴드등이 있고 현재도 활발히 판매가 되고 있으며, 각 제조사, 통신사에서도 집중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인 출시되면 각통신사 뿐만아니라 제조사에서는 전작 모델들의 재고 정리를 위해 공시지원금 인상, 출고가 인하등을 진행하며 실 구매 가격도 인하가 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나 LG 전자 국내 주요 제조사들의 경우 각 제조사 모델들의 공시지원금(보조금)을 많이 투자를 하고 제공을 하는 반면 애플은 비교적으로 공시지원금(보조금)이 상당히 낮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출시일이 많이 지난 모델도 사실상 출고가 인하나 공시지원금 상향이 크게 이뤄지지 않아 아이폰을 좋아하고 주로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런데 지원금에 대해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애플도 어느세 아이폰X를 비롯한 여러 모델들의 가격인하를 진행하고 있고 평소 아이폰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특히 아이폰X의 경우 재고 부분이 많지 않은 모델로 희귀 모델, 황금 모델이라고도 이야기 하는데, 저렴해진 가격과 스펙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는것이 기분좋은 소식으로 들립니다. 또한 애플의 독자적인 기술과 좋은 스펙, 디자인에 2년이 지난 모델이긴 하나 지금 사용해도 충분히 좋은 모델이기에 적극 추천을 드리는 바입니다.

 

아이폰X 출고가는 출시 당시에는 140만원이 넘어가는 고가 가격으로 책정되었었고 이후 2번의 출고가 인하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출고가 인하가 되기 전 출고가 가격은 1,155,000원이였으며 현재는 957,000원으로 20만원정도 추가 인하가 되었습니다. 아이폰X 전작들은 아이폰7, 아이폰6S는 공짜폰으로 까지 판매가 되고 있지만 만약 이보다 이후 모델을 원하시면 아이폰X의 모델도 고려를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 모델 뿐만아니라 구형 스마트폰까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시지원금은 수시로 변동이 되고, 판매점에 따라서도 정책이 매일 변경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장 조건이 좋을때 서둘러 구매 타이밍을 노려 보는것은 합리적인 소비와 가격대로 구매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X 가격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스펙이나 디자인은 어떤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우선 아이폰XSuper Retina HDOLED 스크린이 적용되어 있으며, 아이폰 시리즈 최초로 베젤리스 디자인이 채용된 모델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5.8인치이며, 고강도 스테인리스 소재의 글래스를 앞면, 뒷면 모두 적용되어 있고, 홈버튼에서 지원했던 지문인식 기능이 없어지면서 대신 페이스 ID가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폰X는 변화된 특징 중 가장 주목을 받은건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달라진 입력 방식에 있을것 같습니다. 가장 큰 파격이자 많은 이들의 걱정과 기대를 만들었던 요인인데요. 애플은 아이폰X에서 홈버튼을 아래에서 위로 쓸러 올리는 제스처로 대신했고 밀어 올리면 홈버튼을 누른것처럼 홈 화면이 나오고 쓸어 올리다가 중간에 멈추면 멀티 태스킹 앱 전화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화면 캡처는 사이트 버튼과 음향 윗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이폰X은 아이폰 시리즈의 다음 10년 기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로 팀 쿡 CED는 의미를 두었다고 하는데요. 아이폰 시리즈 역사상 가장 큰 변화와 혁신을 담을 모델인것 같습니다. 또한 애플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A11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어 있으며, A11 바이오닉 칩셋은 A10 보다 빠른 CPUGPU를 제공하고 뛰어난 전력 효율성을 선사합니다.

 

CPUA10보다 70배 빠른 4개의 효율 코어와 최대 25% 빠른 2개의 성능코어를 가지고 있고 새로운 3코어 GPUA10 보다 30% 더 빨라짐과 동시 2세대 성능 컨트롤러가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면서 뛰어난 배터리사용 시간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지금은 A13 바이오닉 칩셋까지 출시가 되어있어 A11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된 아이폰X는 보다 성능이 부족할 수 있는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은 카메라가 빠질 수 없는데요, 아이폰X 전면 F2.2 조리개값에 700만 화소 카메라와 후면 F1.8 조리개값의 1200만화소 카메라+F2.4 조리개값의 1200만화소 듀얼 카메라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X는 후면 카메라 뿐만 아니라 전면 카메라에서도 인물 사진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인물 사진 모드란 대상물에 정확히 초점을 맞추면서 배경을 흐리게 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하고 아웃 포커스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움직이는 피사체나 어두운 환경에서는 사진 촬영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아이폰X는 고속의 광학식 손떨림보정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 어두운 장소나 움직이는 피사체 촬영에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디지털/광학 줌으로 사진은 10, 동영상은 6배 이상 확대가 가능하고, 초당 60 프레임을 제공하는 4K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아이폰X 램은 3GB, 기본 저장공간은 64GB / 256GB 이며, 배터리 용량은 2,716mAh으로 아이폰7에 비해 최대 2시간 이상 긴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고, 동영상 재생 최대 13시간, 오디오 재생 최대 60시간, 급속충전도 가능해 30분에 최대 50% 충전이 됩니다. 또한 아이폰X는 무선충전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X 색상을 살펴보면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2가지로 되어 있고, 전면은 두가지 색상 모두 동일합니다. 실버 색상 후면의 경우 글래스 재질로 인해 조명에 따라 은색과 흰색으로 보여지며,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은 고급스러운 어두운톤에 블랙 색상과 거의 흡사하게 보여집니다. 특히 테두리 색상이 후면 색상 보다 훨씬 실버, 회색쪽이 더 가깝게 보이는것 같습니다.

 

 

이제 가장 궁금해하는 아이폰X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에서는 단종이라고 공식 발표를 한 상황이기 때문에 더이상 추가 생산이 되고 있지 않으며, 대리점에서는 재고가 있는 곳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많은 오프라인 매장을 일일이 돌아다니면서 아이폰X 가격을 비교해보기가 쉽지 않을거에요. 다만 아이폰X 가격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쪽으로 비교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온라인쪽을 보면 각 업체마다 정책이 달라 금액은 상이하겠지만 오프라인보다는 가격 할인이 높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폰X 가격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비교도 바로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서 피곤하게 돌아다닐 필요가 없는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온라인몰에서 가격을 확인해보면 아이폰X 가격을 10만원대로 판매중에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 조건이나 상세 조건에 따라서는 다르긴 하지만 재고가 많지 않는 상황에서 10만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곳이 있다는 점은 메리트가 있는것 같습니다

 

 

끝으로 아이폰X는 아이폰 XSXR을 비교해보더라도, 외관상으로나 스펙상에서 피부로 느낄 만큼 특별한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X 가격이 절반 이상 저렴하니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은데요. 아이폰11 출시전 비싼 아이폰 시리즈의 가격을 좀 더 부담없이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추천해드립니다. 다양한 업체를 통해서 아이폰X 가격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합리적인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정보 있으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